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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연제일신병원(이하 "병원")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병원은 업무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또는 통상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정의 (1)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병원이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며 서비스의 회원가입양식을 작성하고 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는 사람을 말합니다. 제3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1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이 됩니다. (2)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2조 [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병원은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 등록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악용할 소지가 있는 경우 다.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 할 경우 라.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 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관련법령이나 병원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자.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차. 인터넷을 통하여 예약을 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3회 이상 진료 예약을 포기하거나 예약한 진료를 받지 않은 경우 (2)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할 경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 합니다. 탈퇴요청은 전자메일이나 서면, 홈페이지 상에서 가능하며 이름,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 및 제한 제1조 [상담서비스] (1)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의료진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 서비스의 의견을 대표하지 않습니다. (2)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게 되는 어떠한 손해도 병원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아래와 같은 내용의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을 서비스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같은 내용의 상담을 중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나.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다. 상담 내용이 답변을 하기에 충분치 못한 경우 라.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마.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한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상담에 대한 답변을 담당하는 의사의 개인사정에 따라 답변이 늦어지거나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5) 상담내용은 개인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가. 학술 및 논문활동에 사용할 경우 나. FAQ 활용 및 병원의 관련 사이트 운영시 기초자료로 사용할 경우 다. 출판물, CD-ROM 등의 저작 활동 제2조 [건강검진예약서비스] (1) 병원을 통하여 건강검진예약을 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3회 이상 진료 예약을 포기하거나 예약한 진료를 받지 않은 경우 진료예약에 대한 자격이 상실 됩니다. 제3조 [정보 서비스] (1)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의 정보들이며 참고로만 활용될 수 있으며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또한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으며 병원에서는 본 정보로부터 비롯된 이용자의 어떠한 손해, 상해,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이용자의 게시물] (1) 병원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인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의심되는 내용일 경우 라.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기타 관계 법령이나 병원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5장 의무 제1조 [병원의 의무] (1) 병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병원은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제2조 [이용자(회원)의 의무] (1) 이용자(회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병원에 요구 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을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나. 병원이나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다. 상품을 판매하거나 알선 하는 행위 라. 기타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행위 제3조 [회원정보 보안의 의무] (1) 아이디(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과 특히 이로 인한 진료예약, 건강검진예약, 온라인 상담 등의 개인 신상, 의료정보에 관한 누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아이디(주민등록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병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병원은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이용자의 사전 허락 없이 병원과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병원은 자발적으로 제공된 회원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나. 병원 홈페이지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통계분석자료로 활용하는 경우 다. 이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병원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4) 병원은 회원의 정보를 병원관련 기관 간에 효율적인 서비스관리를 위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5) 게시판(온라인상담시)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이용자 이름, e-mail 등)가 이용자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병원이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병원은 병원이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제6장 분쟁조정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병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1. 이 약관은 2007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 시행일 이전의 가입회원은 변경 전 약관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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